본문 바로가기
우당탕 초보경리

[4대보험 가입자 명부] 어떻게 발급하나요?

by 보라 해 2023. 9. 11.
728x90
반응형

회사에서 각종 지원금을 신청할 때,
제출해야하는 서류 중
거의 안 빠지고 나오는 서류에요.

왜냐?

발급시점의 현재 사업장의 전체 지원명당과 4대보험 가입여부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다 보니 국가지원금을 받거나 사회적기업신청할 때 제출해야하는 거죠.

 

<4대보험 가입자 명부 발급 방법>  알려드릴께요!

1)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
    : https://www.4insure.or.kr/ins4/ptl/Main.do

2) [사업장회원]으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해야해요.
    : 처음일 경우, 회원가입 및 공동인증서 등록 필수!

3) 로그인 후, [증명서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 메뉴 클릭
4) 증명서 발급관련 안내상항 읽고 [확인]
5) [사업장 가입자 명부]에 체크 [신청] 클릭
    : [확인자], [근무중인사업장] 정보 입력하기

6) 처리여부가 모두 출력 가능으로 표시되면, [출력] 을 누르면 되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 사회보험 민원신고를 한번에! 사업장 및 개인회원의 전자민원신고, 가입내역조회 및 증명서 발급 민원을 신청하세요! 사업장 회원 로그인 개인 비회원 로그인

www.4insure.or.kr

 

참고로 "현재 발급시점 만" 출력가능하니
이전 출력 분이 필요하면
삭제하지말고 컴퓨터에 저장하세요. 


그럼 업무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마루리 잘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